[Automobile] Volkswagen Passat 2.0 TSI 간단 리뷰
파사트 2.0 TSI 1,000 km 시승기

파사트 북미형 2.0 TSI
9월에 차를 받고 1,000 km 정도 주행하면서 느낀 점을 간단하게 기록.
(아직 길들이기 중이라 제대로 밟아보지는 않았다.)
+ POSITIVE
. 이 가격에 독일 패밀리 세단을 탈 수 있다는 점 만으로도 충분한 메리트가 있다.
(사실 미국 생산이긴 하지만.......)
. 국산차 대비 핸들링이 좋다.
(현기보다 직결감이 아주 뛰어남.)
. 하체가 출렁이지 않고 어느 정도 적당히 하드 하다.
(최근 몰아본 비머나 볼보 보다는 많이 물렁함.)
. 디젤의 진동에서 해방되었다.
. 이 가격에 대부분의 안전 옵션이 다 있는 외제차는 찾기 힘들다.
(일본차는 옵션 거지이고, 옵션 다 있는 독일차는 비싸다..)
(ACC, 레인 어시스트, 프런트 어시스트, 후측방 경고 시스템 등..)
. 트렁크 이지 오픈 기능 진짜 편하다.
(먼지 쌓인 트렁크에 손댈 일이 없다. 발로만 까딱까딱..!)
. 소나타처럼 도로에서 흔하게 볼 수 없어 희소성 (?)이 있다... ㅎㅎ;
. 가솔린 치고 연비가 너무너무 좋다.
(100 km/h 의 크루즈 주행 시 20 km/l 정도의 연비를 보여준다... 디젤인 줄;;;)
. 실내 공간이 광활하다.
(2열 무릎 공간이 어마어마하고, 트렁크 크기도 장난 아니게 크다.)
. 문짝이 아주 두껍고 무겁다.
(뭔가.. 나를 지켜줄 것 같은 안정감이 든다... ' ' a)
. 저공해 3종으로 분류되어 공영 주차장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특히 공항 주차장에 주차할 때 편하다.)
- NEGATIVE
. 대놓고 원가 절감을 많이 한 티가 난다.
(후드 인슐레이션x, 센터 아날로그시계 x, 트렁크 힌지 커버x 등... 아무것도 없다... 사비로...)
. 가솔린 세단 치고는 엔진 소음이 있다. (현기보다 시끄럽다.)
. 기본 타이어가 컨티넨탈 4계절 타이어인데.. 노면 소음이 제법 많이 올라온다.
(나중에 타이어를 교체하면 되니깐...)
. 실내 인테리어가 10년은 퇴보한 느낌이다.
(출시한 지 제법 지난 차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
.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구리다.
(요즘 흔한 안드로이드 오토도 없다... 사비를 털어서 업그레이드를...)
. 고속 주행이 썩 안정적인지 잘 모르겠다.
(100 km/h 이상에서 소위 말하는 바닥에 쫙 가라앉는 느낌이 별로 없다.)
. 브레이크 페달이 너무 높다. 그래서 엑셀에서 브레이크 페달로 발을 옮길 때 걸릴 때가 많다.
(매우 위엄한 부분이지만... 적응하면 괜찮아지려나 모르겠다..)
. 파킹 브레이크가 전자식이 아닌 수동이다.
(오토홀드가 없어서 많이 아쉽다..)
. Fender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왜 프리미엄인지 모르겠다.
(사운드가 완전 구린 정도는 아닌데 프리미엄이라는 수식어는 뺏으면 한다.)
. 시트가 좀 작은 편이라 내 등을 너무 꽉 감싼다.
(그래서 등에서 땀이 잘 난다... 열선 켜진 줄... ㅠㅠ)
하지만,
이 가격에 이 정도 옵션이 달린 이 차를 탈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한다.
끝.







